바이엘코리아(주)의 ‘애드보킷(advocate)’이 화제다
기존 제품들은 심장사상충과 내, 외부기생충을 한번에 예방할 수 없다. 그러나 ‘애드보킷’은 심장사상충과 모낭충, 집먼지 진드기 등의 내, 외부기생충을 한꺼번에 예방하는 One Shot Program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바이엘코리아는 “심장사상충 예방약 중 유일하게 집먼지 진드기 국내허가를 취득했다”며 “애드보킷 하나면 심장사상충, 모낭충, 집먼지 진드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드보킷’은 이처럼 개와 고양이에게 문제되는 거의 모든 기생충의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사람에게 옮길 수 있는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과 모기에 의해서 반려동물에서 반려동물로 감염되는 심장사상충, 반려동물의 외부에서 피부병을 유발하는 벼룩, 진드기, 이, 귀진드기, 모낭충, 옴 등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애드보킷’은 사용법도 매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체중에 맞춰 한 달에 한 번 등에 만 발라만 주면 거의 모든 기생충을 예방할 수 있다.
‘애드보킷’을 등에 발라주면 6시간 내에 몸의 대부분으로 퍼지고, 24시간 내에 발가락을 포함한 온 몸으로 퍼지게 된다. 이렇게 피부에 스며든 약성분이 피부의 모세혈관으로 흡수되어 혈액을 따라 온 몸으로 순환하게 되고, 약물이 전신을 순환하면서 전신의 기생충을 제거하고 예방하는 것이다. 약효는 한 달간 지속된다.
‘애드보킷’은 2가지 약물(외부기생충 예방약물과 내부기생충 및 심장사상충 예방약물)로 구성되어 있다. ‘애드보킷’을 피부에 바르면 2가지 약물이 피부를 따라 전신으로 퍼지는 것이다.
강아지용은 체중 별로 1~4kG용, 5~10Kg용 11~25Kg용 26~50Kg용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고양이용은 1~4Kg용, 5~8Kg용 2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