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내시경 기업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대표 김태현, 이하 칼스톨츠)가 오는 7월 3일(수)~7월 4일(목)에 수의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소동물 흉복강경 웨비나 및 핸즈온 워크숍’의 등록 접수가 마감됐다.
칼스톨츠 측은 "지난 20일 등록 오픈과 함께 하루만에 마감됐다"고 밝혀 이번 워크숍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7월 3일 진행되는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이론 강의가 진행되며, 김지훈(서울 아산병원 간이식 및 간담도외과) 교수의 ‘ICG Case Sharing(Human medicine)’과 김달해(동물의료원 마취통증의학과) 과장의 ‘Anestesia’ 특별 강연이 준비돼 있다.
7월 4일 송도 VGTC에서 진행되는 핸즈온 실습에는 손형락(해마루동물병원,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 학술자문의) 외과부장, 엽경아(고려동물메디컬센터 인터벤션&MIS센터) 센터장, 김현호(24시 리본동물의료센터) 원장, 신동민(일산동물의료원) 센터장, 이려(샤인동물메디컬센터) 원장 등 총 5명의 연자가 참여한다.
워크숍은 오전 9시부터 이론 강의 후 핸즈온 실습이 이루어진다. 실습은 흉복강경을 처음 접하더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베이직 코스로 진행되며, 테이블당 심도 있는 실습이 가능하다. 실습은 합법적 카데바를 이용해 진행된다.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 측은 “이번 웨비나 및 워크숍은 발전하는 수의학 분야의 최신 지식과 기술 습득을 원하는 국내 수의사들을 위한 칼스톨츠의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웨비나 및 워크숍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 및 워크숍은 5월 20일(월) 오후 2시부터 5월 24일(금) 오후 2시까지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s://asia.karlstorz.com/small-animal-laparoscopy2)에서 신청 받았는데 열띤 인기로 인해 이틀만에 마감됐다. 핸즈온 실습을 포함한 Wet LAB은 최적의 실습 환경을 위해 10명까지 모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