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가 지난 9월 28~29일 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추계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 부스에서 동물병원 전용 진료차트 ‘클레어 진료차트’를 실시간 데모 시연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클레어 진료차트’는 수의사가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동물병원과 수의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동물병원 전용 전자차트로 이번 실시간 데모 시연을 통해 △케이스 스터디와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지는 강력한 차트 상세 검색 시스템 △클릭 한 번으로 발송되는 보호자 안내자료 △핸드폰 사진 전송 및 검사 결과 붙여넣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 △실수를 줄여주는 효율적인 협업 시스템 등 ‘클레어 진료차트’의 주요 기능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부스를 방문한 수의사 A씨는 “차트 내 자료 검색이나 사진 폴더 정리같이 평소 시간을 많이 잡아먹던 업무들의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여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보호자 안내자료의 자동 발송 기능이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실제 시연자가 뽑은 ‘클레어 진료차트’ 장점 투표 결과에 따르면, ‘케이스 스터디와 타깃 마케팅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차트 검색 시스템’이 89%로 1위를, ‘클릭 한 번으로 발송되는 보호자 안내자료’가 84%로 2위를 차지했다.
서상혁 대표는 “직접 진료를 보며 느꼈던 기존 차트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그동안 병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클레어 진료차트’에 녹였다”면서 “‘클레어 진료차트’가 전국의 동물병원과 수의사들의 성장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