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기회 제공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최정훈)이 지난 11월 25일 춘천캠퍼스 수의대 학장실에서 국립 베트남 농람대 수의학부(학장 LE QUANG THONG)와 ‘학술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955년 개교한 농람대학교는 2025년 SAA 순위 20위에 뽑힌 영어 중심 대학으로 베트남 남부지역의 수의학 분야를 이끌고 있다. 현재 베트남 소동물수의사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Thong 학장을 중심으로 호주 퀸즈랜드대학을 포함한 6개 국가와 국제 학생교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의 학문 및 연구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협약식에는 최정훈 수의과대학장, 김요한 부학장, 동물병원장 최수영, 동물의학종합연구소장 이근식 교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 논의 △공동연구과제 개발 및 학술교류 △학생 및 교직원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정훈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베트남 농람대 수의학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국의 인적, 문화 교류 활동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