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방콕에 위치한 ARAK Animal Hospital(원장 Tasavarin kanchanachaya) 수의사들이 지난 3월 12일 인천SKY동물메디컬센터(원장 오이세)에 방문해 반려동물 임상에서 MRI의 활용에 대한 교류를 진행했다.
ARAK Animal Hospital 수의사들은 3박 4일의 일정 동안 GE Healthcare사의 최신 AI 기능이 탑재된 MRI 장비 운용법을 함께 토의하고, 실제 MRI 장비를 활용한 진료 과정을 참관하며 인천SKY동물메디컬센터의 MRI 진단 증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ARAK Animal Hospital 수의사들의 방문은 지난 2월 오이세 원장이 태국에 방문해 Tasavarin kanchanachaya 원장을 만나 각국을 대표하는 동물병원으로서 함께 발전하기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이뤄진 결과다.
ARAK Animal Hospital은 치앙마이, 푸켓 등에도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태국의 대표적인 동물병원 중 하나로 오는 5월 GE Healthcare사의 MRI 장비 도입을 앞두고 있다.
Tanhatai Krajarngjang(ARAK Animal Hospital) 수의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 인천SKY동물메디컬센터과 함께 실제 MRI 장비의 운용을 경험하고, 진료를 직접 참관한 경험이 앞으로 MRI 장비를 운영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종선(인천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은 “양국을 대표하는 동물병원으로서 MRI와 같은 영상진단 장비뿐만 아니라 다른 임상 분야에서도 더욱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두 동물병원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향후 의료 기술 및 임상 경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