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의영양학회(회장 양철호, 이하 KSVN)가 ‘2025 KSVN 심화 세미나’를 오는 5월 11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SETEC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연구를 반영한 영양학 트렌드 살펴보기’를 주제로 총 4개의 강의로 구성, 김미령(이승진동물의료센터 마이캣클리닉) 원장이 ‘고양이에서 인 섭취와 신장 건강’을 주제로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들에 따른 앞으로의 고려사항을 소개하고, 정우준(라파동물병원) 원장이 ‘다양한 합병증을 가진 고양이에서의 질환별 영양학적 접근 및 관리법’을 설명한다.
이어 이윤경(동물병원 다움) 원장이 ‘개의 케토제닉 식이’를 주제로 신경계 및 종양질환에서의 적용과 가능성을 강의하고, 강민희(장안대) 교수가 ‘반려동물 당뇨 관리의 영양학적 연구 경향’에 대한 Short Talk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철호 회장은 “이번 심화 세미나는 최신 연구 결과를 반영한 영양학의 트렌드를 습득하고, 각각의 질환마다 영양학적 접근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1시부터는 1층 세미나실1에서 보호자 대상 ‘2025 KSVN과 함께 하는 반려동물 영양교실’이 열린다. 영양교실은 ‘반려묘’를 테마로 손꽃노을(별사랑동물병원) 수의사가 ‘홈메이드 펫푸드 제대로 들여다보기’를 시작으로 곽영화(로얄캐닌코리아) 수의사가 ‘반려묘 영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정설령(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가 ‘고양이를 위한 유산균 바로 알기’를, 서정우(힐스코리아) 수의사가 ‘올바른 고양이 체중 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청은 KSVN 홈페이지(ksvn.co.kr)에서, 문의는 이메일(ksvn_2014@naver.com)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