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 의료 솔루션 기업 ㈜코벳(대표 오이세)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엣지랭크(대표 장정우)가 동물병원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동물병원이 효과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12년 설립된 엣지랭크는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콘텐츠 개발 및 채널 운영 △광고 집행 및 퍼포먼스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적인 영역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걸친 전문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동물병원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코벳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동물병원 특성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만들고 보급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장정우 대표는 “동물병원을 포함한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이미 증명됐다”면서 “그동안 엣지랭크가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동물병원에 필요한 정보성 콘텐츠나 동물병원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콘텐츠 등을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고, 주요 SNS 채널 운영 경험과 광고 집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병원의 인지도를 높여 잠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동물병원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오이세 대표는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마케팅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으며, 엣지랭크와의 협업을 통해 동물병원에 맞는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6월 중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동물병원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물병원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디지털 마케팅 전문성을 결합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