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병원 외과 장비 유통 1위 기업 메디레이(대표 이승준)의 Synthes ‘UNIUM™ 드릴’과 ‘TPLO SAW Blade’가 개원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출시된 ‘UNIUM™ 드릴’은 정형외과에서 이미 검증된 고출력 Brushless 모터와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 모듈형 어태치먼트 구성으로 일정한 회전 속도를 유지해 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드릴, 오실레이터, 펜슬 등 기능 전환이 직관적이며, 작은 개체 수술 시에도 시야 방해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TPLO 절골 단계에서 사용되는 ‘Oscillating Saw 어태치먼트’는 ‘Crescentic SAW Blade’와의 호환성을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UNIUM 시스템의 정속 유지 기능은 고속 회전 대신 일관된 저속 절삭을 가능하게 해 절골 시 열 증가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실제 ‘UNIUM™’을 사용한 A 동물병원은 “‘UNIUM™ 드릴’과 ‘SAW Blade’를 사용한 이후 TPLO 중 떨림이 현저히 줄었고, 블레이드 교체도 신속히 할 수 있었다”, “약 20분 정도 수술 시간이 됐으며, 출혈량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TPLO 쏘우 블레이드 덕분에 절개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었으며, 일정한 회전 속도를 유지해 삽입 통증이 줄었다” 등 절골 정확도, 시야 확보, 수술 효율 향상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TPLO는 단순한 뼈 절단이 아니라 절단 각도와 고정 안정성의 균형을 맞추는 고도의 정밀 수술이지만, ‘뼈만 자르면 끝’이라는 일부의 인식으로 인해 수술의 완성도가 낮아지고 있다.
이에 메디레이는 “TPLO 장비에 대한 기술적 설명 및 제품 선택 가이드 제공, 병원 맞춤형 장비 컨설팅을 통해 수술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효율성과 안정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Synthes ‘UNIUM 드릴’과 ‘TPLO SAW Blade’를 통해 수의외과 현장에서 TPLO 수술의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ynthes ‘UNIUM 드릴’은 현재 프로모션 진행 중이며, 메디레이몰(www.medileimall.com) 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문의는 카카오채널(ID:메디레이) 또는 전화(02-6327-877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