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펫동물병원, 8월 6일부터 4단원 과정으로 총 13회 코스

위드펫종합동물병원(원장 김광식)이 ‘2014 에듀펫 동물행동클리닉 아카데미’를 오는 8월 6일(수)부터 총 13회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식 원장이 단독 연자로 강의에 나서는 이번 아카데미는 총 4단원으로 구성해 오는 10월 29일(수)까지 진행된다.
커뮤니케이션과 퍼피 트레이닝
먼저 1단원은 ‘개’를 주제로 8월 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개란 어떤 동물인가 △개의 언어-커뮤니케이션 방법 △개의 행동과 관련된 잘못 알려진 용어들을 짚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개를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단원은 ‘개와의 쾌적한 생활을 위하여’를 주제로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가정견으로서 필요한 교육 1-퍼피 트레이닝 △가정견으로서 필요한 교육 2-리더십 교육 △가정견으로서 필요한 교육 3-산책 및 행동수정 도구 활용하기 등으로 강의가 구성된다.
이 단원에서는 가정견으로서 필요한 교육을 ‘퍼피 트레이닝’과 ‘리더십 교육’, ‘산책 및 행동수정 도구 활용하기’로 나눠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3단원은 ‘개는 어떻게 행동을 배우는가’를 주제로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개의 학습이론 △행동을 수정하는 방법-기본 △행동을 수정하는 방법-적용하는 방법 강연을 통해 개의 학습이론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행동을 수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과 적용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동 수정 통한 행동건강 추구
마지막 4단원은 ‘행동문제 수정하기’를 주제로 10월 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한다.
4단원에서는 △동물행동의학에서 사용되는 약물에 대한 이해 △개에서 불안과 배설 관련 행동문제 △개에서 공격성 관련 행동문제 △행동건강 예방수업 등에 대한 강연을 통해 개의 정신적인 문제로 인한 행동문제의 원인을 짚어 보고, 예방 수업과 약물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반려견의 행동 건강을 위한 과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
행동치료 실제적 문제 해결
이번 아카데미 코스를 기획안 김광식 원장은 “원장들이 환자들의 행동학적 문제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약물이나 행동수정계획 등 구체적인 치료계획을 세워도 시간상이나 물리적인 제약으로 인해 직접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면서 “따라서 행동치료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무를 분담하는 것이 좋다”며 “행동치료에 대한 진단과 치료계획 및 평가는 수의사가, 행동치료에 대한 진행은 수의테크니션이 담당할 수 있도록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등록은 7월 31일(목)까지로 이메일(withpetk@hanmail.net)로 신청하며, 자세한 문의는 위드펫종합동물병원(02-2202-264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