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내 감염방지 100% 확실한 기구소독

한국코스믹라운드(주)(대표 박범진)가 개발한 미산성차아염소산수 생성장치 바이오사이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물용 의료기기로 등록된 제품이며, 인체에 무해한 특성으로 서울대공원에서는 구제역 및 AI특별방역에 사용되고 있다.
서울대공원에서 발행한 2011년 구제역 AI특별방역 매뉴얼 및 사례집에 따르면 관람객 인체 및 동물사료 소독용으로 무해한 소독수 필요성에 따라 ‘바이오사이더’ 시스템을 설치해 20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보고했다.
미산성차아염소산수란 희석염산(HCl)을 무격막 차아염소산수 생성장치에서 전기분해해 생성되는 소독수로, 함유된 차아염소산(HOCl)에 의해 강한 살균력을 갖고 있다.
때문에 동물병원 내 감염방지나 기구소독, 식품위생관리, 농작물 병해 살균제 등으로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2007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품첨가물로 지정받으면서 그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미산성차아염소산수의 특성과 장점으로는 △미국 FDA에서 인체에 독성이 없는 물질로 인정(GRAS) △햇빛과 공기에 용이하게 분해되어 환경 부하가 없다 △과채류, 육류 등을 소독살균 시 클로로포름, 트리할로메탄 등의 독성물질의 생성이 없다 △이취, 자극취가 없고, 식재 본래의 조직과 맛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수돗물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백질, 유기성 오염물에는 순식간에 살균력을 잃게 되므로 폐수처리장의 미생물에 미치는 영향이 전혀 없다 등을 꼽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